물멍

구피가 알 낳는 이유가 궁금하다! 번식에 대해 알아보자

별난밈 2024. 4. 9. 16:31
728x90
반응형

구피는 알이 아닌 새끼를 낳는다. 그런데 어느날 우리집 구피가 알을 낳았다.

구피는 그들의 번식 방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생물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물고기는 알을 낳지만, 구피는 그렇지 않다. 그러면 구피는 어떻게 번식하고 왜 알을 낳는지 알아보자.


구피는 알을 낳지 않는다?

구피는 알을 낳지 않는다. 대부분의 물고기 종은 암컷과 수컷이 각각 알과 정자를 물에 방출하고, 이들이 섞여서 수정된 알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번식한다. 하지만 구피는 '살아낳는' 방식으로 번식한다. 즉, 그들의 새끼는 어미 안에서 발달하고, 준비가 되면 태어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암컷 구피가 알을 낳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

알을 낳는 원인

대부분 스트레스나 불량한 수질 조건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 경우에는 암컷 구피가 미발달된 알을 방출하는 것이다. 또한 암컷의 노산 또는 암컷항의 경우 수정 안된 알이 방출되므로 알을 낳게 된다.


구피의 번식 습성


구피는 어떻게 번식하는 걸까? 암컷 구피는 수컷 구피와 교배해야 임신할 수 있다. 구피는 대략 8주령이 되면 성숙해지며, 이때부터 교배 과정이 시작된다.

수컷 구피는 암컷에게 접근하여 유혹하려고 시도하는데 다채로운 지느러미와 꼬리를 펼쳐 보여준다. 수컷은 골반 지느러미(또는 곤충기)를 사용하여 암컷이 수정하도록 한다.

암컷 구피는 수정된 알을 가지고 있는데 배 아래쪽에 어두운 반점이 두드러지게 보여진다. 암컷 구피는 약 4주에서 6주 사이에 새끼를 낳는다
이 기간은 수온과 같은 환경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암컷 구피는 한 번에 20에서 200마리의 새끼를 낳을 수 있다. 처음 산란시 5~20마리를 낳는다면 점차 그 수가 많아진다고 볼 수 있다



구피는 알이 아닌 새끼를 낳으며 이것은 물고기 중에 드문 경우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구피는 수족관에서도 인기 있는 종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색상과 패턴, 그리고 쉬운 번식 방식은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인기 있는 선택으로 만들었다. 구피의 번식과 알이 아닌 새끼를 낳는 과정을 통패 구피를 더 잘 이해하며 키워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