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멍

황금안시: 아쿠아리움의 반짝이는 보석

별난밈 2024. 4. 3. 23:37
728x90
반응형
이눔 시끼들 작작 먹어랑


우리집 2자 슬림 어항에는 황금안시들이 산다.
구피들을 위해 산 어항 이끼 청소부 여섯마리의 황금안시들이 성어가 되고 몇년을 살다보니 구피보다 수가 많아졌다. 진정한 주객전도였다.


황금안시란?


황금안시는 L-144 안시 중 알비노를 고정 시킨 종으로, 그 중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가 길어서 롱핀으로 구분되는 종이다. 일반 알비노안시와 다른 점은 알비노안시는 밝은 베이지색이라면 알비노144안시는 밝은 샛노란색이다. 그래서 황금안시로 불린다.

황금안시의 특징


황금안시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려한 황금색을 자랑한다. 이들은 눈의 색이 빨갛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그들이 알비노 버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들은 점박이가 없어서 L144와는 차이가 있다.

황금안시의 사육


황금안시는 사육온도 23도~28도에 적합하며, 사육 난이도는 낮다. 이들은 건강하게 유지되면 발색이 점점 노오래 지는데 이는 황금안시의 매력 중 하나다.

황금안시의 가격


황금안시의 가격은 계속 변동하는 편이다. 한때 많이 비쌀땐 성어 쌍에 100만원을 했다는데 글쎄.. 내가 살땐 유어 한마리에 7천원꼴이였다.  요새는 그 거품이 빠졌다고 한다. 그러나 여전히 L144보다는 비싸며, 황금안시의 희소성 때문이다.



황금안시는 아쿠아리움에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종이다. 그들의 화려한 색상과 빨간 눈은 아쿠아리움을 더욱 독특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이들을 사육하면서 그들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해 봐도 좋다.
단, 이끼 청소부는 절대 아니라는 점 잊지말자!



728x90
반응형